Q. (Node-locked) 개발 PC가 바뀌었어요.
라이선스를 어떻게 옮기나요?
A. Node-locked 라이선스는 1대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PC에서 라이선스를 삭제 후, 새로운 PC에서 라이선스를 재생성 합니다.
Q. (UBL) 개발 PC가 바뀌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UBL 라이선스는 1주일의 생명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PC에서 라이선스 비활성화 후, 1주일 뒤에 자동으로 서버에 Seat가 채워지게 됩니다.
생명주기가 종료된 후, 새로운 PC에서 라이선스를 다시 할당하시길 바랍니다.
Q. UBL과 기존 라이선스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A. UBL은 활성화 후 서버로부터 7일을 부여받으며, 라이선스를 사용할 때마다 7일이 갱신됩니다.
생명 주기가 종료되면 라이선스를 서버로 반납합니다.
활성화 시에만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접속하며, 서버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 생명주기가 연장되지 않지만
생명주기가 유효한 경우 클라이언트는 서버에 접속할 필요가 없습니다.
FlexNet 라이선스는 빌드 시, c파일 1개당 2회의 라이선스 check in/out이 발생합니다.
대규모 프로젝트일수록 빌드 속도가 느려집니다.
e.g) 빌드 c파일이 10,000개일 경우, FlexNet 라이선스 check in/out은 20,000회 발생
UBL은 빌드 시 라이선스 check in/out이 없습니다.
따라서, 기존 FlexNet 대비 대규모 프로젝트에서도 향상된 빌드 속도를 보여줍니다.
Q. UBL CLS와 LLS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A. CLS(Cloud License Server)는 라이선스 서버가 Arm 클라우드 입니다.
서버 구성을 위한 인프라가 따로 필요 없으며, URL에 접속해서 라이선스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CLS는 라이선스 사용량 체크, 로그 출력 등의 세밀한 조정은 불가능합니다.
LLS(Linux License Server)는 라이선스 서버가 Linux 서버입니다.
서버 구성을 위한 인프라가 필요하며, 서버에서 직접 라이선스 관리를 합니다. (폐쇄 네트워크도 가능)
LLS는 라이선스 사용량 체크, 로그 출력의 세밀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Q. 출장을 가야해서 개발 PC로 라이선스 서버에
접속할 수없을 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FlexNet 라이선스의 경우 출장 기간 동안 라이선스 check out을 하면 됩니다.
이 경우에 서버의 라이선스 Copy 수가 차감됩니다.
UBL의 경우 생명 주기가 유효하면 라이선스 서버에 접속할 필요가 없습니다.
Q. UBL로 PK51을 사용할 수 있나요?
A. Keil UBL Professional 에디션은 PK51, DK251 등의 레거시 툴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방법은 MDS테크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Q. 구매한 Arm 라이선스를 해외에서 사용해도 될까요?
A. 해외에서 Arm 라이선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Multi Entity(구. Global License)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이 옵션은 신규 라이선스를 구매할 때만 선택 가능하며, 기존 라이선스에는 추가할 수 없습니다.